보도자료

목포서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



 
-케이 콘텐츠 이끌 영상문화산업 미래 인재 육성-
 
 

전라남도가 케이(K)-콘텐츠를 이끌 전남 영상문화산업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8월 5일까지 6일간 목포시 국제축구센터에서 제12회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를 개최한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해 열리는 연기캠프에서는 엔터테이너를 꿈꾸는 청소년 50명에게 최수종을 비롯한 연기·영상제작 등 전문가로부터 맞춤형 지도를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7월 31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전남영상위원회 운영위원장인 배우 최수종과 각 분야 전문가의 특강이 있으며 영상제작반, 영상연기반, 연극반 각 분반별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8월 4일 오후 6시 진행되는 작품발표회는 도민을 초청해 캠프 기간 갈고 닦은 활동 결과물인 단편영화, 연극 등을 선보인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입소식에서 “꿈을 갖고 노력하는 청소년을 보니 나라의 미래, 예향 전남의 미래가 참 든든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미래 먹거리인 영상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청소년이 더 자주 참여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기캠프는 처음으로 목포에서 열려 전남 서부권 학생 참여율을 높였다. 성균관대, 호남대, 세종대 영상 관련 학과에 진학한 연기캠프 선배들이 후배를 위해 보조강사로 참여하는 등 기존 캠프와 차별성을 뒀다.

또한 이번 캠프에서 제작된 영상물은 오는 10월 순천 일원에서 열리는 남도영화제의 지역 청소년 섹션 단편영화제에 출품해 상영할 예정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전남연기캠프는 배우 최수종이 2011년 전남영상위원회 운영위원장으로 취임하면서 시작해 지역 청소년에게 영화, 연기 등 예체능 분야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매년 운영하고 있다.